일본국에 보내는 공개서한

2008. 12. 11. 19:08역사/독도

 

 

일본국에 보내는 공개서한

 

일본은 한국과 아시안인들에게 사죄하고 독도영토주장을 거두어야 한다.

1. 일본은 지금까지 일본왕을 천황이라 부르고 일본이라는 국가이름을 쓰고 있다. 일본이란 한자로 뜻을 바꾸면 태양의 뿌리라는 말이고 천황이란 하늘의 왕이라는 말이다. 침략국가의 성격을 잘 나타내는 말이다. 일본은 그 이름답게 전쟁으로 얼룩진 역사를 이어왔다.

2. 한국은 오랜 기간 수많은 왜구의 침탈에 엄청난 희생을 치루었고 임진왜란에 수많은 생명과 재산을 잃었다. 근래에 이르러 결국 일본의 침략에 나라을 빼았기고 백성들이 솥에 삶기고 임산부의 배가 갈려 태아가 쏟아져 내리는 인간으로서는 상상 할수 없는 고통을 겪었다.

3. 일본은 침략전쟁에 지고 연합국과 이른바 평화조약을 체결한 후에도 전혀 지난날의 침략만행을 뉘우치지 않고 다시 한국을 병탄하고 아시아를 침략할 야욕을 꿈꾸고 있다.

4. 독도는 이미 수 천년 전부터 한국 영토로 기록되고 오래 전부터 일본의 역대 왕조도 이런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음은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그럼에도 일본은 영토팽창의 야심에 눈이 어두어 사리에 맞지 않는 궤변을 조작하여 독도가 일본 영토인양 억지를 부리고 일본 국민과 세계에 잘못된 사실을 널리 선전하여 진실을 덮기에 바쁘다.

5. 일본은 독도를 강탈하여 동해바다를 일본의 안바다로 만들고 이를 근거로 한반도를 다시 장악하고 대륙으로 침략을 확장해 갈 야심에서 독도 일본영토설을 줄기차게 주장하는 것이다.

7. 이러한 일본의 영토팽창 야심은 아시아의 평화를 흩뜨리고 세계를 다시 전쟁이 참화로 끌고 가는 진원지가 되고 있다.
일본이 영토팽창의 야심을 포기하고 완전한 평화국가로 거듭나지 않으면 세계가 일본을 심판하고 하늘이 일본을 벌할 것이다. 일본은 참된 평화국가로 다시 태어나 좋은 이웃으로 세계평화를 위하여 함께 나아가기를 한국민은 진심으로 바란다.

주최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대표 권오창) 독도역사찾기운동본부(상임대표 김봉우) 독도학회(대표 신용하) 독도조사연구학회(대표 김명기) 맑은물 되찾기운동연합(총재 최창섭) 평화통일 시민연대(상임대표 이장희)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 동학민중운동연합(대표 김윤관) 민주노동당(대표 권영길) 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의장 이명순) 민주주의민족통일전국연합(상임의장 오종렬) 민족정기수호협의회(의장 이수갑) 민족화해자주통일협의회(상임대표 홍근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단병호) 전국농민회총연맹(의장 정현찬) 전국어민연대(집행위원장 김광용) 정신개혁시민협의회(이자현) 조국통일범민족연합남측본부(의장 나창순) 천주교정의실현전국연합(의장 김용수) 통일광장(대표 권낙기) 한국노동사회연구소(소장 이원보) 한국청년단체협의회(의장 전상봉)
주관 : 독도본부

단기 4337.     2004. 1. 14
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