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UNTO AMBIT/AMBIT2 SILVER STRAP (SS018626000) 교환

2015. 12. 21. 23:44山情無限/山

 

 

 

suunto ambit2 sapphire

 

 

 

 

 

 

 

기초 gps

 

컴퓨터 연계

 

 

 

 

 

 

 

 

이번 작업 관련 자료를 찾아보면서 너무 답답하고 고생을 한 탓에 "내가 직접 부딪혀보고 꼭 기록을 해서 조금이라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보자"라는 제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올려봅니다.

2년정도 사용한 '순토 엠빗2 사파이어'의 스트랩은 다행스럽게도 고질적인 끊어짐 현상없이 잘 견뎌주었으나 세월의 흔적으로 교환을 결정했습니다. 오케이몰에서 스트랩을 주문하고 교환방법이나 알아볼겸 검색을 했는데 별렌치 라는게 필요하더군요. 가정집에 그런 정밀공구 있을리 만무구요.. ㅋㅋ 그래서 구입을 해야하는데 이게 도대체 어떤사이즈로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어떤분은 t5 규격에 끝부분을 절단하라 하고 또 어떤분은 t5가 맞다고 하고 아니다 t6로 해야한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제일 황당한건 안경수리할때 사용하는 작은 십자 드라이버로 해보라는 사람이였구요 끝으로 아머코리아 방문 as를 받으라는 무책임한 글도 있었습니다.

이런 답변들은 저처럼 덥석 시계줄부터 주문한 사람에게는 성질 좀 나더라구요ㅎㅎ

별렌치라는게 웬만한 철물점은 작은 사이즈의 정밀공구 자체가 없는곳이 많았구요.. 순토 설명서에는 'torx ip6×4' 라는 규격으로 명시가 되어있는데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는 t2~t12 뭐 대충 이런식이더라구요..ㅠㅠ 지금 검색으로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중에도 이부분이 궁금하신 분이 꽤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자 이제 닥치고 오늘의 결론 들어갑니다.
제가 오늘 교환을 했으므로 자신있게 알려드릴께요.

규격은 t5 아니고요 t6 입니다.
후배의 도움으로 득템하여 가격은 모르지만 정확한건 t6라는 사실 입니다. 결론이 좀 싱거운가요?ㅋㅋ 그래도 전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바라면서 이만 물러갑니다.
그나저나 가을이 오네요.. 캠핑가야하는데 말이죠..

물어 보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제가 알고 있는 구매 사이트 함께 올려 봅니다.

해당 사이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순토 엠빗2 스트렙은 오케몰(http://www.okmall.com/product/view.html?no=92198&pID=20002178&UNI=N),      

별렌치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261625070&frm3=V2)